본문 바로가기
연극영화일기

2023 한국예술종합학교 멀티미디어영상과 졸업전시회 & 기말상영회

by 22세기소녀 2024. 1. 7.

 

202416일 토요일.

한예종에 다녀왔다. 멀다.

 

1. 한예종 멀영과 기말상영회

한예종 예술정보관 5층 케이시네에 좀 일찍 도착하여 기말상영회(13:30~14:30) 작품들을 먼저 만났다. 멀영과 모든 학년(졸작 제외)의 작업물들을 볼 수 있는 자리. 26개의 다양한 작품이 상영되었는데 과제작, 공모전 출품작, 개인 프로젝트 등이 섞여 있는 듯하다. 뮤비, 광고, 단편영화, 애니, 댄스필름, 타이틀 시퀀스, 미디어아트 등 멀영의 세계를 맛볼 수 있었다.

 

작품 중 <Ditto>(장지혜, 343)는 뉴진스의 동명 뮤비를 따라했는데, 노래를 다시 부른 것 외에는 창의성이 없었지만(어차피 포트폴리오적인 실습작일테니 감안) 재미있었다.

 

<별 별 사람>(이상미, 34)에는 요즘 재밌게 보고 있는 <손가락만 까딱하면>(웹드라마)의 서수희 배우(한예종 연기과. 제이와이드컴퍼니)가 나와 신기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갤러리에서 <앵무새 죽이기>를 보고 있는 관객

 

2. 2023 26회 한국예술종합학교 멀티미디어영상과 졸업전시회 POPCORN THEORY GV상영 1(한예종 케이시네, 15:00)

1부에서는 총 6편의 작품이 상영되었고 확실히 기말상영회 작품보다 수준이 높았다. 이중 오세아 감독의 <앵무새 죽이기>에는 2023년에 발견한 김세원 배우(<수림의 꽃다발> <바다>)가 출연한다. 사실 김세원 배우가 인스타 스토리에 올린 이미지 단서를 보고 느낌이 와서(! 멀영과 작품에 출연했나보다) 이 먼 한예종까지 온 것이다.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관람할 수도 있지만 꼭 큰 스크린으로 보고 싶었다.

 

 

김세원 배우는 <앵무새 죽이기>에서 <광인>(Merde, 레오 카락스, 2008)의 드니 라방을 연상시키는 광기의 연기로 등장한다. 귀여운 외모를 통해 펼쳐지는 해리 장애와 이상하고 그로테스크한 행동들이 공포와 측은함을 배가시킨다. <앵무새 죽이기><장화, 홍련>이 떠오르기도 하는 슬픈 공포이기도 한데 임수정과 문근영을 생각해 볼 때 매우 좋았던 캐스팅이라 할 수 있겠다.

 

<앵무새 죽이기> 김세원 배우

 

*<앵무새 죽이기>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같은 곳에서 상영되면 좋겠다. 모은영 프로그래머님 이글 보고계시죠?

 

*김세원 배우가 영화를 보러 왔는데(마스크 써도 다 알아요~) GV 끝나고 인사를 드리려고 했는데 관객과의 대화 중간에 나가서 돌아오지 않았다. 일정이 있으셨다고.

 

*김세원 주연 차기작 중 주목할 만한 것은 KAFA 장편영화 <리틀 드리머즈>(이광호 연출). 2024년 부국제 및 이후 개봉작으로 만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한다.

 

<앵무새 죽이기> 김세원 배우
<앵무새 죽이기> 김세원 배우
늦은 식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