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극영화일기

소피마르소 생일에 본 영화 세 편(<어른 김장하> <금의 나라 물의 나라> <여귀교-저주를 부르는 게임>)

by 22세기소녀 2023. 11. 18.

 

2023년 11월 17일 금요일. 첫눈.

1. 오늘은 소피마르소 생일. 까먹지 않는다. 비밀번호로도 사용했었으니까.

 

어른 김장하 영화 전단지

 

2. 펑펑 쏟아지는 눈은 아니지만 첫눈을 맞으며 메가박스 백석벨라시타에 갔다. <어른 김장하>를 봤다. 영화관에 가지 않는 선배가 내가 이 영화를 쿠폰으로 예매하는 걸 보고는 김장하에 대해 얘기를 했다. 영화를 통해서야 나는 알게 된다. 노무현도, 문재인도 찾아가 뵈었던 어른 김장하. 이런 어른, 이런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

 

 

3. 올 BIAF 때 귀찮아서 보러 가지 않았던 <금의 나라 물의 나라>가 개봉해서 포스터도 받을 겸 롯시 은평에 갔다. 모녀 관객이 꽤 보였는데 왠지 엄마가 더 재밌게 보는 것 같았다. 동화적이면서도 국가 간의 대립을 잘 다루고 있는 현실 반영적인 애니인데 스케일이 큰 이야기를 압축하면서 좀 비약하는 면이 있다. 미니시리즈 형식으로 만들어 준다면 다시 보고싶다.

 

왕유훤(Yu-xuan Wang, 王渝萱)

 

4. <여귀교-저주를 부르는 게임>은 예상대로 내가 싫어하는 자기들끼리만 심각한 호러 영화였다. 게임을 만드는 초반 설정은 흥미로웠는데 이내 클리셰로 전개된다.

롯데시네마 은평 옆 아파트 공사 현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