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뉴스

<우리도 사랑일까> 사라 폴리 감독 신작 <우리가 들려줄 이야기>

by 인생은 덕질 2014. 2. 22.

2013년 토론토 영화 비평가 협회 최우수 다큐멘터리상, 최우수 캐나다 영화상 수상

2013년 뉴욕비평가협회 최우수 다큐멘터리상 수상

2013 NBR(전미 비평가위원회) 최우수 다큐멘터리상 수상

2013 LA비평가협회 최우수 다큐멘터리상 수상

2014 WGA(작가 조합상) 최우수 다큐멘터리상 수상

 

 

<우리도 사랑일까> 사라 폴리 감독 신작

 

우리가 들려줄 이야기

 

 

<우리도 사랑일까>,<어웨이 프롬 허>로 독특한 개성과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사라 폴리 감독의 신작 <우리가 들려줄 이야기>(수입 ㈜영화사 조제). <우리가 들려줄 이야기>1990년 암으로 세상을 떠난 그녀의 어머니 다이앤 폴리에 대한 다큐멘터리로, 가족과 주변인들을 통한 어머니의 이야기를 통해 모든 걸 알 순 없었던 그녀의 비밀과, 가족의 진실, 그리고 사라 폴리의 출생의 비밀을 밝혀가는 과정이 그 어떤 스릴러보다도 흥미진진하게, 그 어떤 드라마보다 감동적으로 전해집니다. 2013년 캐나다 감독 조합 최우수 다큐멘터리상, 토론토 비평가 협회 최우수 다큐멘터리상 수상을 시작으로 뉴욕비평가 협회, 전미 비평가위원회(NBR), LA비평가 협회, 미국작가 조합상(WGA) 최우수 다큐멘터리상을 모두 휩쓴 화제작이며, “매혹적이다!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이야기를 예술로 승화시킨 걸작!” (Nicole Sperling, Los Angeles times) “이 영화는 모든 면에서 특별하다! 가족의 숨겨진 비밀을 찾아가는 용기 있는 여정이자 친밀한 탐구” (Steven Rea, The Philadelphia Inquirer) 등의 호평을 받으며 <우리도 사랑일까>보다 더 열광적인 평단의 찬사를 받은 작품입니다.

 

 

어머니의 죽음 후 사라 폴리 감독은 자신의 출생과 관련한 진실을 향해 본격적인 탐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인터뷰 영상들은 어떠한 편견도 없이, 그들이 말하는 이야기의 비중과 상관없이, 사라와 그녀의 어머니 다이앤을 옹호하는 것조차 고려하지 않고 가려진 기억과 진실 사이를 탐험하는 모험가처럼 미지의 답을 찾아 차분하게 흘러가고, 실제 기록장면과 재현장면의 절묘한 조화가 환상적인 체험을 선사합니다. 진실이 밝혀진 후에도 눈부시게 평온한 일상 속에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변함없는 사랑을 이야기하는 이 가족의 모습은 따뜻한 감동과 깊은 여운을 남깁니다.

 

 

사람들이 각자의 이야기를 전하면서, 이야기 각색하고 자신만의 것으로 만드는 모습에 매료되었다 사라 폴리 감독. 그녀가 들려주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야기 <우리가 들려줄 이야기>.

 

  

INFORMATION

제목 : <우리가 들려줄 이야기>(Stories we tell)

각본/감독 : 사라 폴리 (우리도 사랑일까, 어웨이 프롬허)

출연 : 사라 폴리, 마이클 폴리, 해리 걸킨, 마크 폴리 외

수입 : ㈜영화사 조제

러닝타임 : 108

장르 : 다큐멘터리

제작연도 : 2013

관람등급 : 미정

개봉 : 2014 313

 

 

STORY

 

모든 걸 알 순 없었던 내 어머니에 대해 우리가 들려줄 이야기

 

사라 폴리는 돌아가신 어머니 다이앤에 대해 그들이 알고 있는 모든 걸 얘기해달라며 아버지 마이클 폴리와 가족들을 카메라 앞으로 초대한다. 그들이 기억하는 다이앤은 밝고 생기 넘치는 사람이었으며 자유분방하고 개성강한 배우였다. 몇 번의 결혼 실패 후 운명의 상대 마이클을 만나게 되고, 고요히 침잠하는 물과 타오르는 불처럼 서로 정반대의 성격이던 두 사람은 42살의 늦은 나이에 사라 폴리를 낳는다. 그리고 어느 때부턴가 사라가 아버지를 닮지 않았다는 우스개 소리가 가족의 비밀처럼 자리잡게 된다. 다큐멘터리를 만들고 주변사람들을 인터뷰하면서 탐정처럼 자신이 모으게 된 모든 조각들을 펼쳐 보이던 그녀는 어느덧 자신의 출생의 비밀을 둘러싼 진실에 다다르게 되는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