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뉴스

일베 청년백수와 어버이연합 애국노인의 나라사랑법 <우리 손자 베스트> 구교환, 동방우(명계남), 김상현, 전여빈, 김꽃비 열연

by 인생은 덕질 2016. 11. 19.

<우리 손자 베스트>

 

 

영화 <우리 손자 베스트> 11 25 () 10:30 대한극장에서 언론배급시사회를 개최합니다. (감독 김수현 | 출연 구교환, 동방우(명계남), 김상현 | 제작 ㈜봉두난발, ㈜인디플러그 | 제공 전주국제영화제 ㅣ 배급 ㈜인디플러그 ㅣ개봉 12월 8일)

 

12 8일 개봉하는 영화 <우리 손자 베스트>헬조선을 살아가는 20대 청년 백수 교환 70대 애국 노인 정수의 아주 특별한 나라 사랑법을 담은 애국 풍자 코미디입니다. 이 영화는 박정범 감독 <산다>, 신연식 감독 <조류인간>, 김희정 감독 <설행_눈길을 걷다> 등을 발견해 온 전주국제영화제의 장편영화 지원 프로그램 전주시네마프로젝트 2016’에 선정, 제작된 영화로 제작 당시부터 화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우리 손자 베스트>는 현재 대한민국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담은 개한민국’, ‘헬조선등의 카피와 이미지를 차례로 공개하여, 현 시국에 가장 어울리는 영화로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특정 온라인 게시판을 떠올리게 하는 너나나나베스트에서 열혈 활동하는 20대 청년 백수 교환은 배우 구교환이 맡았습니다. 구교환은 2016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하고, 2016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감독 겸 배우로 특유의 재치와 기발한 캐릭터 표현으로 <우리 손자 베스트>에 독특한 매력을 더했습니다. 그리고 특정 보수 단체를 떠올리게 하는 어버이별동대 대장인 70정수는 배우 동방우(명계남)가 맡아 영화의 시니컬한 무게감과 리얼리티를 더해 더욱 주목 받고 있습니다.


구교환과 동방우(명계남)의 만남으로 시작된 <우리 손자 베스트>는 김수현 감독의 4번째 작품이자 4년만의 복귀작입니다. <나쁜영화>, <창피해>, <귀여워>를 통해 주목 받은 김수현 감독의 독특한 연출력은 <우리 손자 베스트>를 통해 다시 한번 증명될 예정입니다. 

 

Information

 

      우리 손자 베스트 (The Great Patriots)

      김수현

     구교환, 동방우(명계남), 김상현, 전여빈

우정출연   김꽃비, 강산에

       ㈜봉두난발, ㈜인디플러그

       전주국제영화제

      ㈜인디플러그

      애국 풍자 코미디

러닝타임   130

       청소년관람불가

       201612 8

영화제   제17회 전주국제영화제 전주시네마프로젝트 선정 (2016)

 

Synopsis

 

취업, 연애, 인간관계, 공부... 뭐 하나 제대로 하기 어려운 헬조선에 살고 있는 20대 백수 교환(구교환).

아직 아무것도 되지 못한 교환이 유일하게 인정받으며 즐거울 수 있는 곳은

바로 키보드워리어들의 보금자리 너나나나베스트다.

교환은 너나나나베스트에서 각종 활동을 하며 헬조선을 까던 중,

온종일 나라 걱정뿐인 할아버지 정수를 우연히 만나게 된다.

 

탑골공원, 종로 뒷골목을 거닐며 좌파척결, 국가부흥을 외치는 70대 애국노인 정수(동방우).

남다른 애국심을 자랑하는 정수는 어버이별동대 대장으로 활동하며,

예전 같지 않은 나라에 대한 한탄으로 종일 바쁘다.

정수는 탑골공원에서 '매국노인'들과 싸우던 중

우연히 평범한듯 맹랑한 청년 교환을 만난다.

 

너나나나베스트 열혈 회원 교환과 어버이별동대 대장 정수,

헬조선을 뒤흔들기 시작한 그들의

아주 특별한 나라 사랑이 시작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