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뉴스

천우희, 정인선, 김소영, 이영란 <한공주> 마라케시 국제영화제 대상 수상

by 인생은 덕질 2014. 3. 1.

 

<한공주>

 

 

제16회 프랑스 도빌 아시아 영화제 경쟁부문 진출!

 

개봉 전부터 전 세계적인 관심 집중!

 

 

영화 <한공주>(감독 이수진 | 출연 천우희, 정인선, 김소영, 이영란 | 제작 리공동체영화사 | 배급 무비꼴라쥬)가 제13회 마라케시 국제영화제와 제43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에 이어 제16회 도빌 아시아 영화제 본선 경쟁부문에도 진출했다. 

 

지난 해, 18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이자마자 CGV무비꼴라쥬상과 시민평론가상을 거머쥐고, 이후 제13회 마라케시 국제영화제와 제43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에서 각각 대상 격인 금별상과 타이거상을 수상하며 괴물 같은 독립영화의 탄생을 알렸던 영화 <한공주>가 제16회 도빌 아시아 영화제 본선 경쟁부문에 진출했다.  

 

연이은 국제영화제 초청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영화 <한공주>는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친구를 잃고 전학을 가게 된 공주가 사건 이후 아픔을 견디고 버티며 다시 살아가려고 일어서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로, 퍼즐을 맞춰 나가는 듯한 정교한 구성과 배우들의 눈부신 연기, 높은 완성도로 영화제마다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아 온 작품이다. 특히 제13회 마라케시 국제영화제에서는 심사위원장인 마틴 스콜세지 감독을 비롯하여 박찬욱 감독, 배우 마리옹 꼬띠아르, 파티 아킨 감독 등 심사위원단 만장일치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이번에 <한공주>를 초청한 도빌 아시아 영화제는 아시아 각국의 작품들을 초청해 유럽에 소개해 온 프랑스 내 대표적인 영화제 중 하나로 오는 3 5일부터 9일까지 개최된다. 해당 영화제를 주관한 Le Public Système Cinéma <한공주>를 언급하며 마라케시 국제영화제 대상을 수상한 <한공주>를 프랑스에서 최초로 선보이고자 다시금 도빌 아시아 영화제에 초청하였다고 발표했다.

 

올해 경쟁부문에는 <한공주>를 포함한 아시아 감독들의 작품 총 8편이 진출했으며, 같은 부문에서 2007 <왕의 남자>가 심사위원 대상, 2009 <똥파리>가 최우수 작품상, 2011 <무산일기>가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작년, 배우 유지태가 연출한 <마이 라띠마>가 개막작으로 선보임과 동시에 심사위원 대상을 받아 더욱 이름을 알렸다.  

 

세계 유수의 영화제를 섭렵하며 <똥파리>, <무산일기>, <지슬-끝나지 않은 세월2>에 이어 작품성과 화제성을 겸비한 영화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한공주>. 국제영화제의 잇따른 러브콜과 심사위원들의 찬사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영화 <한공주>는 오는 4월 국내 관객들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한공주>

 

l                    한공주(HAN GONG-JU)

l                    드라마

l                    이수진

l                    천우희, 정인선, 김소영, 이영란

l  러닝타임            112분

l                    공동체 영화사

l  제작지원            영화진흥위원회, 인천영상위원회

l  배급마케팅지원   CGV무비꼴라쥬

l                    무비꼴라쥬

l  국내개봉            2014년 4월 예정

 

l  시놉시스          

 

여고생 한공주는 전학을 간다. 학교에서 만난 친구 은희는 공주의 노래 실력이

어난 것을 발견하고 아카펠라 동호회에 끌어들인다. 그러나 공주가 노래 부르는

동영상을 보고 이전 학교 학부모들이 찾아와 난동을 부리고. 과연 이전 학교에서

공주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