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뉴스

김민희와 홍상수 감독의 첫 만남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 "저녁에는 회에다 소주를 많이 마신다"

by 인생은 덕질 2015. 7. 3.

 

 

홍상수 감독 17번 째 장편영화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

68회 로카르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 쾌거!

 

홍상수 감독의 신작이자 17번 째 장편영화인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가 오는 8 5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제68회 로카르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공식 초청되었다(제작:()영화제작전원사, 배급: ()영화제작전원사 / NEW, 해외배급:()화인컷)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

 스위스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 경쟁부문 초청!

2009년 심사위원 초청, 2013년 최우수감독상

수상에 이은 쾌거!

 

홍상수 감독의 신작이자 17번 째 장편영화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가 제68회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 국제 경쟁 부문 (International Competition) 에 초청 되었다고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의 해외배급을 맡고 있는 (주)화인컷이 전했다. 이는 지난 2013년 홍상수 감독이 <우리 선희>로 같은 부문에 초청되어 최우수 감독상 (Leopard for Best Direction) 을 수상한 후 두 번째 초청이다.

 

오는 8월 5일부터 8월 15일까지 열리는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는 1946년 첫 개막한 이후 스위스 최대의 규모와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영화제이자, 베를린, 칸느, 베니스 영화제 등과 더불어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권위 있는 영화제 중 하나로 손꼽힌다. 세계적 거장으로 평가 받는 스탠리 큐브릭, 밀로스 포먼, 벨라 타르, 첸 카이거, 구스 반 산트 등의 초창기 작품들이 로카르노 영화제를 통해서 세상에 알려졌으며, 현재는 거장 감독들의 신작을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일 만큼 영화제의 입지와 명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영화제 측은 홍상수 감독이 2009년 로카르노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후, 2013년에는 감독상을 거머쥐었던 것을 상기하며 ‘거장 감독이 로카르노에 다시 돌아왔다’는 표현으로 홍상수 감독의 귀환을 열렬히 반겼다. 영화제 집행위원장인 까를로 샤트리안(Carlo Chatrian)은 ‘영화사적으로 길이 남을 만한 작품들을 선보여온 홍상수 감독의 귀환은 로카르노 영화제가 영화 제작에 대한 다양하고도 수준 높은 접근 방법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장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며 신작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는 ‘감정의 궤도를 훌륭하게 그려낸 작품’ 이라고 평했다.

 

한편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를 포함한 제68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 전체 초청작은 오는 7월 15일 기자회견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2015년의 여배우 김민희와 홍상수 감독의 첫 만남!

<우리 선희>의 정재영과 홍상수 감독의 두 번째 만남!

 

로카르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공식 초청 소식과 함께 최초로 공개된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의 공식 스틸에서 가장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 건 이제껏 본 적 없는 배우 김민희의 낯설고 흥미로운 얼굴이다.

영화 <뜨거운 것이 좋아>, <화차>, <연애의 온도>를 통해 모델 출신 스타에서 강력한 존재감의 여배우로 자리매김한 그녀는 고현정, 문소리, 정유미 등 여배우들의 새로운 영역을 발견해 낸 홍상수 감독과의 조우를 통해 그녀가 가진 잠재력과 가능성이 어떻게 새롭게 발견되었을지 기대를 모은다.   

 

또한 2013년 로카르노국제영화제 최우수 감독상 수상작인 <우리 선희>를 통해 인연을 맺었던 배우 정재영과 홍상수 감독과의 두 번째 조우에도 시선이 집중된다. 지난 해 영화 <역린> <방황하는 칼날>을 통해 강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캐릭터 연기를 선보였던 정재영은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를 통해서는 보통 남자 정재영의 서늘한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동물적인 감각으로 연기 영역의 지평을 넓히고 있는 배우 김민희, 그리고 홍상수 감독의  <우리 선희>로 새로운 매력을 선보인 베테랑 배우 정재영. 이 두 배우가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에서 감정의 궤도를 어떻게 그려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홍상수 감독의 신작이자 17번째 장편영화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는 오는 8월 로카르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공식 상영을 시작으로 오는 9월 관객들과 만날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영화 정보

 

제목: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 (RIGHT NOW, WRONG THEN)

각본/감독: 홍상수

출연: 정재영, 김민희, 윤여정, 기주봉, 최화정, 유준상, 서영화, 고아성

제작사: ()영화제작전원사

배급: ()영화제작전원사 / NEW

해외배급: ()화인컷

홍보:무브먼트 MOVement

개봉일: 20159

 

시놉시스

 

실수로 영화감독 함춘수는 수원에 하루 일찍 내려간다. 다음날 특강을 기다리며 들른 복원된 궁궐에서 윤희정이라는 화가를 만난다. 둘은 윤의 작업실에 가서 윤의 그림을 구경하고, 저녁에는 회에다 소주를 많이 마신다. 거기서 가까워지는 두 사람. 다른 카페로 이동한 두 사람은 술을 더 마신다. 거기서 누군가의 질문 때문에 함은 자신의 결혼한 사실을 할 수 없이 말하게 되고, 윤은 함에게 많이 실망하게 된다.

 

이런 비슷한 만남과 헤어짐의 이야기가 다시 한 번 이어진다. 여자가 더 목소리가 위축되어 있고, 몸도 굽어져 있다. 둘이 돌아다니는 데는 비슷한데, 여기선 남자가 옷도 벗고 그런다.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 포스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