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뉴스

7월 2일부터 성곡미술관에서 ‘비비안 마이어’ 전시회 개최!

by 인생은 덕질 2015. 4. 30.

<비비안 마이어를 찾아서>

 

 

오는 7 2일부터 성곡미술관에서 만난다!

 

 

비비안 마이어전시회 개최!

 

 

‘비비안 마이어’&’게리 위노그랜드’ 전시 소개 이미지)

 

 

4 30일 개봉을 앞두고 언론과 평단, 예술계를 비롯해 네티즌들의 뜨거운 기대를 받고 있는 영화 <비비안 마이어를 찾아서>(수입/배급: 오드(AUD)). 세상을 발칵 뒤집은 미스터리 천재 사진작가 비비안 마이어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7 2일부터 성곡미술관에서 비비안 마이어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전세계를 사로잡은 천재 사진작가 비비안 마이어의 작품 114점 전시!

비비안 마이어열풍과 함께 영화 <비비안 마이어를 찾아서>에 대한 기대감 고조! 

이름도, 직업도 숨긴 채 누구에게도 공개된 적 없던 주옥 같은 사진을 남긴 미스터리한 인물 ‘비비안 마이어’의 정체를 찾아가는 과정을 흥미롭게 담아내 2015 아카데미 최종 노미네이트 쾌거를 이뤄낸 화제작 <비비안 마이어를 찾아서>가 7월 2일부터 성곡미술관에서 개최되는 '비비안 마이어'의 전시 [내니의 비밀 The Revealed World of Vivian Maier]로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전시회는 아시아에서 첫 번째로 ‘비비안 마이어’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귀중한 기회로, 동시대에 활동했지만 전혀 다른 인생을 산 ‘게리 위노그랜드’의 [여성은 아름답다 Women Are Beautiful]전과 함께 구성된 대규모 특별전이다. [내니의 비밀 The Revealed World of Vivian Maier] 이라는 제목으로 개최되는 ‘비비안 마이어’의 전시에는 총 114점의 사진이 공개될 예정이며 타인에게 보이기 위한 전시용 작품이 아닌 본인의 순수한 욕망으로부터 타인의 인생을 몰래 엿보듯 은밀하게 촬영된 매력 넘치는 작품들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암스테르담의 포암(foam) 미술관을 비롯해 베를린, 런던, 오슬로, 뮌헨, 뉴욕, 로스엔젤레스, 부다페스트, 이탈리아, 벨기에, 모스크바, 토론토, 스웨덴 등에 전시 열풍을 일으키며 전세계인을 매료시키고 있는  ‘비비안 마이어’의 한국 전시 개최 소식은 영화 <비비안 마이어를 찾아서>를 기다리고 있는 관객들에게 놓칠 수 없는 소식이 될 것이다. 개봉을 앞두고 영화 <비비안 마이어를 찾아서>를 통해 ‘비비안 마이어’의 사진을 스크린으로 먼저 확인한 관객들은 “우리나라에서 전시회를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길.”, “독특한 시각으로 사람들의 본질을 꿰뚫는 그녀의 시선이 참 아름답다.”, “순간의 모든 것을 가감 없이 기억해주는 사진. 비밀스러운 그녀는 좋은 사람이었던 게 분명해요. 한국에서도 전시를 하면 좋겠어요!” 등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7월 2일부터 성곡미술관에서 열리는 전시회 소식으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는 미스터리 사진작가 ‘비비안 마이어’의 숨겨졌던 삶을 담아낸 영화 <비비안 마이어를 찾아서>는 4월 29일, 일부 상영관에서 하루 앞당겨 공개되며 4월 30일 전국 예술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비안 마이어를 찾아서> 상영관 안내

 

CGV 아트하우스

압구정, 강변, 대학로, 명동역, 상암, 여의도, 오리, 서면, 대구

 

롯데시네마 아르떼

건대, 신도림, 주엽, 센텀시티, 오투(부산대)

 

메가박스

코엑스, 센트럴, 대구, 해운대

 

서울

KT&G 상상마당 시네마 / 아트나인 / 씨네큐브 광화문

씨네코드 선재아트하우스 모모/ KU 시네마테크/ KU 시네마트랩/

서울극장 / 대한극장/ 필름포럼

 

지방

인천 영화공간 주안 / 대전아트시네마

부산 국도앤가람예술관 / 부산 영화의전당 / 부산 아트씨어터 씨앤씨

광주극장강릉독립예술극장 신영

 

 

  

[About Movie]

 

제목 : 비비안 마이어를 찾아서

원제 : Finding Vivian Maier

감독 : 존 말루프, 찰리 시스켈

주연 : 존 말루프, 비비안 마이어

장르 : 미스터리 사진 다큐

러닝타임 : 84

수입/배급 : 오드(AUD)

개봉 : 20154 30

등급 : 전체 관람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