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일기

백예린 정규 1집(일반반, 투명디스크) 중 일부 튀는 현상

by 22세기소녀 2020. 8. 11.


2020년 8월 11일 화요일

2000장 한정반(투명블루디스크) 품절 아비규환 이후, 팬들의 요구를 받아들여 추가 예약 생산한 백예린 정규 1집(일반반, 투명디스크) 중에서 일부 튀는 현상(재생되다가 일부 구간이 건너뛰는 현상)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백예린 소속사 블루바이닐은 이 문제점을 확인했고, 문제가 있는 음반은 교환하여 준다고 공지했지만 구매자의 불만은 컸다. 놀라운 것이 한정반을 합한 LP 생산이 15,000장 이상이었다는 것이고 더 놀라운 것은 플레이어가 없는 사람이 상당히 많았다는 점이다. (생각해 보니 그럴 만하다) 즉, 소장용 구매가 많았다는 것.



나도 소장용 구매라 소중하게 모셔두려 했는데(같은 음반 CD를 갖고 있으므로) 뭔가 찝찝해서 문제가 있다는 구간을 들어보았다. 이상한 점은 발견하지 못했다. 전곡을 들어보아야 하지만 수록곡 수도 만만찮고, 갑자기 기형도의 ‘레코드판에서 바늘이 튀어 오르듯이’라는 시가 떠올라, 그래 LP가 또 튀어줘야 제 맛이지 라는 생각에 미쳐 소동에는 동참하지 않기로 했다.



중요한 사실은 100년 뒤에도 백예린 정규 1집 ‘Every letter I sent you.’ LP는 명반이라는 것. 



2-8. Square (2017)



2-9. London



..................................



백예린 [Every letter I sent you.] LP를 제작한 마장뮤직앤픽처스의 대응


안녕하세요. 이번 백예린 [Every letter I sent you.] LP를 제작한 마장뮤직앤픽처스입니다.

우선 오랜 동안 기다리시던 백예린 LP 감상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일부 LP에서 튀는 현상이 나타나는 문제에 대해 내부적으로 확인한 결과, 문제의 원인은 특정일에 제작된 스탬퍼의 결함이었습니다.

백예린 LP 제작 건은 저희가 주야로 각별하게 신경을 기울였는데도, 제작수량이 많다 보니 제작된 스탬퍼 중 특정일의 한 라인의 생산에 결함이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저희들의 과실에 대해 제작사로서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일부 교환용 LP 알판은 유통사에 전달해 놓은 상황이며, 현재 추가 알판 생산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불량 건은 각 구매처에 교환 신청을 해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양품으로 추가 생산하여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다리셨던 팬분들과 기획사인 블루 바이닐 측에도 사과 드립니다.


- 마장뮤직앤픽처스 올림


..................................


안녕하세요. 이번에 백예린 1집 [Every letter I sent you.] LP 일반반 음반(이하 알판)을 생산, 납품한 마장뮤직앤픽처스입니다.

먼저, 이번 백예린 1집 [Every letter I sent you.] LP 일반반 알판 불량 및 교환에 대한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지난 8월 9일 일요일 저녁 이후, 저희도 사태 파악 및 불량 건에 대한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마련하느라 기획사와의 미팅 및 협의, 유통사와의 소통 등으로 시간이 지체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에 기획사와의 협의를 통해, 다음과 같이 백예린 1집 [Every letter I sent you.] LP 일반반 알판의 교환 방안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


마장뮤직앤픽처스


< LP 반품 없이, 구매 확인 후 추가 생산한 양품 알판 제공 >


1. 교환 신청 및 수령

가. 별도의 불량 인증 없이 구매하신 각 구매처에서 ‘교환 신청’ 접수

: 구매처에서 교환 신청자 내역 전달받아 신청자 전원에게 추가 생산한 양품 알판 배송 예정

(* 주요 매장은 추가 생산한 양품 알판 제공 등의 매뉴얼이 없습니다. 따라서, 실제 교환이 아닌 추가 배송으로 소지하신 LP 알판을 반품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나. ‘교환 신청’ 시 추가 요청할 알판 디스크명 기재 : ① A/B, ② C/D면, ③ A/B/C/D면 모두 신청 가능


2. 신청 기간 : 2020.08.14 ~ 2020.09.14 / 1개월간

(* 교환 신청 기간 이후에는 각 구매처에 알판 불량을 인증하고 반품하셔야만 새 알판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3. 생산 및 배송 기간 : 신청 접수 완료 후, 수량 파악하여 별도 공지

(* 대량 생산이 불가능한 LP 알판 제작 특성상 약 2개월 이상의 소요 기간이 예상됩니다.

이에 대한 넓은 사전 양해 부탁드립니다.)


4. 배송 방법

가. 별도의 안전 포장 박스를 제작하여 ‘알판 + 새 포장 비닐(OPP 비닐)’을 함께 배송 예정

나. 생산이 되면 당사 SNS나 게시판을 통해 샘플 사진 게재 예정


5. 배송 담당 : 마장뮤직앤픽처스에서 신청자 리스트 취합하여 전문 배송사를 통해 배송 진행


[ 비고사항 ]


1. 미개봉 상태의 LP를 소장 희망하시는 경우, 마장뮤직앤픽처스 CS센터에 개별 문의하여 LP를 반품하셔야만 새로운 완제품으로 교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반품 배송처는 확정되는 대로 공지드리겠습니다.)


> 마장뮤직앤픽처스 CS센터

1) 전화 접수 : 070-4467-2339 (평일 오전 09:30 ~ 오후 17:30 / 점심시간 12:30 ~ 13:30)

2) 메일 접수 : info@mcmp.co.kr


*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잘 안 될 시, 메일로 연락주시면 순차적으로 응대 드리겠습니다.


2. 인쇄물 제작은 마장뮤직앤픽처스에서 진행한 건은 아니지만, 통합 응대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만, 커버 및 삽지 등 인쇄물만의 불량과 배송 시 구겨짐 등에 대한 교환 문의는 구매처에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


구매자분들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위와 같이 추가 생산한 양품 알판과 새 포장 비닐(OPP 비닐)을 함께 제공해드리고자 하오니, ‘교환 신청’ 해주시면 배송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스탬프별 샘플 청음 및 검수에 대해 만전을 기해 추가 생산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마장뮤직앤픽처스 올림



*마장뮤직앤픽처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achang_music_pictur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