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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극영화일기

2015 여성영화제 관람기 : <천사들의 장난> <이별에 대처하는 자세> <아다르 혹은 알란>

by 인생은 덕질 2015. 5. 30.

2015년 5월 27일

17회 여성영화제를 찾다.

 

 

첫날 에피소드. 장소는 야외 발권처. 예매분 중 '천사들의 합창'('천사들의 장난'이 맞음)만 발권해 달라했고, 자봉은 예매번호 확인이 끝난 내 휴대폰 대신 본인의 휴대폰과 발권 티켓을 정중히 건네줘서 깜짝 놀랐다. 이건 그린라이트인가?

 

 

첫 관람작은 <천사들의 장난>(메가박스 신촌). 이처럼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영화라니. 여성감독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소녀시대. 이다 루피노 영화와의 첫만남. [★★★☆]

 

 

※덧붙이기

이번 '그래비티 전여빈'의 여성영화제 트레일러 때문에라도 영화 많이 챙겨봐야지. 귀엽고 짧아서 좋다.

 

 

5월 28일

이번 여성영화제엔 일본이나 중국 영화가 1편뿐이었던가? <관음산> <그 소녀가 바닷가에서 춤추고 있다> <8일째 매미> <작은집> 같은 좋은 아시아영화도 만나고 싶었는데.

 

 

5월 29일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두 번째 관람작 <이별에 대처하는 자세>(메가박스 신촌)는 그냥 바이섹슈얼 이란여성의 밝은 톤 연애영화. [★★☆]

 

 

여성영화제 원래 이렇게 썰렁했나? 불금이라 그런가? 관객이 많지 않다. 적적하기도 하여 내일 볼 계획이었던 예매 두 편은 취소하였다. '아다르 혹은 알란'을 기다리며.

 

 

<아다르 혹은 알란>(메가박스 신촌)은 엄마의 행동이 상식적으로 납득이 안 가는 불쾌한 연출의 나쁜 영화였다. 내가 영화를 제대로 못 본 것이길. 소녀 아다르 역의 쉬라 하스(Shira Haas)는 정말 어린애처럼 보이지만 성장이 더딘 성인연기자 같다.(검색해 봐도 쉽게 나이를 찾을 수가 없었는데 그녀의 인스타그램 @shirahaas을 통해 올해 20세임을 추정해 볼 수 있었다. 그러니까 촬영 당시 18~19세의 성인이었을 것이다.) [★] 

 

 

 

 

 

사진출처_ 쉬라 하스 인스타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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