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뉴스

<라우더 댄 밤즈> 북유럽의 자비에 돌란, 요아킴 트리에는 누구?

by 인생은 덕질 2016. 10. 18.

<라우더 댄 밤즈>

 

세 번째 작품으로 칸 경쟁 초청

북유럽의 자비에 돌란

요아킴 트리에는 누구?

 

 

오는 10 27일 개봉을 앞둔 <라우더 댄 밤즈>가 감각적인 비쥬얼로 기대를 모으면서 영화를 연출한 신예 요아킴 트리에에 대한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제목: 라우더 댄 밤즈(Louder Than Bombs) / 감독: 요아킴 트리에 / 주연: 제시 아이젠버그, 이자벨 위페르, 가브리엘 번, 데빈 드루이드]

 

 

라스 폰 트리에의 먼 친척이라는 천재 감독, 요아킴 트리에

독보적 스타일로 데뷔와 동시에 미국 강제 진출, 제시 아이젠버그와 만나다!

세 번째 작품 <라우더 댄 밤즈>로 바로 칸영화제 경쟁 부문 직행! 

영화 <라우더 댄 밤즈>는 종군 사진 작가였던 어머니의 전시를 앞두고, 집으로 돌아온 아들 조나가 남겨진 아버지, 동생과 함께 어머니를 다시 떠올리며 시작되는 상실과 이해에 대한 드라마. <카페 소사이어티>부터 나우 유 씨 미시리즈, <배트맨 대 슈퍼맨>까지,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이고 있는 대세 배우 제시 아이젠버그, 3대 국제영화제 연기상을 석권한 이 시대 최고의 여배우 이자벨 위페르가 아들과 어머니로 출연, 일찍부터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영화를 연출한 이는 노르웨이 출신의 젊은 신예 요아킴 트리에. 두 번째 장편이었던 <오슬로, 8 31>로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에 진출, 재능을 인정 받은 요아킴 트리에는 세 번째 작품으로 고향이 아닌 미국 데뷔를 선택했다. 그의 미국 진출은 요아킴 트리에의 역량을 높이 산 미국 프로덕션들의 적극적인 러브콜로 시작되었다.

 

 

노르웨이보다 훨씬 대규모의 제작진들과 함께 일해야 했던 <라우더 댄 밤즈> 현장에서도 요아킴 트리에는 리허설 할 시간을 충분히 주고 동료 간의 신뢰를 구축하는 등 신인답지 않은 여유로운 태도로 스탭들을 놀라게 했다.

 

 

요아킴 트리에 감독은 주인공 조나역을 맡은 제시 아이젠버그에 대해, “명징하고 무척 재미있는 배우로, 그가 기존에 맡았던 역할들과는 다른 조나 역할에 도전해 연약한 면모를 보여줬다는 게 기뻤다고 평가했다. 그리고 대배우인 이자벨 위페르를 두고, “몇 년 전 스톡홀름 영화제에서 처음 만났는데 이후 계속 연락을 주고 받았고 어머니 역할을 제안했을 때 흔쾌히 승낙해줘 너무 기뻤다고 전했다. 또한 영화 속 어머니는 스크린 속에 많이 등장하지는 않지만, 위페르의 존재감 덕분에 언제나 이야기 속에 드리워질 수 있었다이렇게 신비롭고 흥미로운 어머니 역할에 또 다른 배우는 떠올릴 수 없다고 찬사를 보냈다.

 

 

요아킴 트리에 감독의 섬세한 이야기와 탁월한 스타일이 만나 완성된 <라우더 댄 밤즈>는 지난 68회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 전세계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세 번째 장편으로 경쟁 부문 입성을 이뤄낸 요아킴 트리에는 칸이 사랑하는 감독으로 통하는 자비에 돌란보다도 더 빠른 경쟁 입성 기록이라 앞으로의 행보를 주목케 하고 있다. 특히 두 사람은 칸의 애정 외에도 감각적인 스타일로 비견되며 앞으로 주목해야 할 신예 리스트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다. 세계적 거장 라스 폰 트리에의 먼 친척으로도 알려져 있는 요아킴 트리에는 앞으로 북유럽 영화의 붐을 이끌어갈 젊은 거장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정식 개봉하는 요아킴 트리에의 작품 <라우더 댄 밤즈>는 오는 10 27일 만날 수 있다.

 

 

 

INFORMATION

제목 : 라우더 댄 밤즈 (Louder Than Bombs)

감독 : 요아킴 트리에

주연 : 제시 아이젠버그, 이자벨 위페르, 가브리엘 번, 데빈 드루이드

수입/배급 : 그린나래미디어㈜

개봉 : 2016 10 27

 

 

 

시놉시스 :

대학에서 사회학을 가르치는 젊은 교수 조나가 어머니의 기일을 맞아 오랜만에 집으로 돌아온다. 종군 사진 작가였던 어머니의 3주기 기념 전시를 위해 그녀의 자료들을 정리하는 조나. 그는 어머니가 떠난 뒤 사이가 서먹해진 아버지와 동생의 사이에서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한다. 한편, 어머니의 오랜 파트너였던 리처드는 어머니의 사고에 대한 비밀을 기사화하겠다고 선언하고, 이를 반대하던 조나는 또다른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데… 

 

 

* 영화에 대한 문의는 그린나래미디어(TEL 070-4610-2787)로 부탁 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