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뉴스

서준영, 박규리 <어떻게 헤어질까> 고양이 얌마의 인간관찰일지

by 인생은 덕질 2016. 10. 17.

어떻게 헤어질까

수상한 고양이 얌마의 인간관찰일지

나의 집사 이정편 특별영상 대공개!!

 

20회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 코리안 판타스틱 부문 초청 화제작이자, 인간의 영혼이 들어간 수상한 고양이 얌마와 함께하는 독특한 감성의 판타지 드라마 <어떻게 헤어질까>11월 개봉을 앞두고 고양이 얌마의 인간관찰일지 특별영상을 공개한다. [제작·배급: 하준사ㅣ각본·감독: 조성규ㅣ주연: 서준영, 박규리, 이영란]



<어떻게 헤어질까>는 인간의 영혼이 들어간 수상한 고양이얌마와 고양이 안에 들어간 영혼을 보고 대화할 수 있는 묘~한 능력자나비’(서준영), 얌마의 주인이자 나비의 이웃에 사는 매력적인 그녀이정’(박규리)이 가족이 되어 서로 사랑하고 이별하는 감성 드라마다. 단지 이웃일 뿐이었던 나비와 이정 사이에서 사랑의 오작교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그들의 고양이 얌마는 초반부 웃음과 귀염을 담당하며 흐뭇한 미소를 연발케 한다. 그러던 어느 날, 그들의 사랑스런 고양이 얌마가 암에 걸리면서 그들의 숨겨진 사연들이 하나 둘씩 드러나고 이별의 시간이 다가오면서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다 



고양이 안의 영혼을 볼 수 있는 나비의 묘한 능력으로 인해 펼쳐지는 고양이와 사람을 오가는 독특한 설정들은 인간과 고양이 사이의 경계를 허물며 판타지적인 재미를 톡톡히 준다. 이번에 공개된 특별영상은 바로 고양이 얌마의 시선으로 관찰한 이정의 모습이다. 외모, 재력, 실력 무엇 하나 빠지지 않고 매력 넘치는 그녀에게 부족한 단 하나, 연애능력! 인간치곤 괜찮은 옆집남자 나비를 이정과 엮어주기 위해 발벗고 나서는 얌마. 애교 백단, 밀당의 초고수로 사람마음 녹이는 고양이의 특훈이 펼쳐지지만, 학습의 부작용으로 어색한 상황만 연발하며 웃음을 자아낸다. 영화 초반 코믹하면서도 달달한 로맨스를 예상케하며 예고편 곳곳에 등장하는 고양이 얌마의 사랑스러운 모습도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털털하면서도 매력적인 이정역할을 맡은 박규리는 걸그룹 카라출신으로 전작 <두 개의 연애>에서 재일교포이자, 남자 주인공 인성의 과거의 연인 역할을 맡아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였다. 이번 영화 <어떻게 헤어질까>에서는 발랄함과 털털함, 일할 때의 화끈함을 보여주면서도 동시에 엄마와 헤어진 아픈 상처를 가슴 깊이 묻어 둔 슬픔을 간직한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냈다. 고양이와의 이별을 앞두고 필사적으로 얌마를 살리려고 하는 이정의 모습은 뭉클함을 자아내며 부천영화제 상영 당시 큰 호평을 받았다.



이별에도 언젠가 다시 만날 거라는 믿음을 남기는 그들의 행복한 이별 이야기 <어떻게 헤어질까> 11, 그리움이 가득 담긴 가을의 보름달처럼 관객들을 찾아온다.


 

Synopsis

스시 장인 밑에서 열심히 일하며 스시 셰프의 길을 가고 있는나비’. 어느 날, 고양이와 함께 사는 여행잡지사 기자이정의 옆집으로 이사를 가게 된다. 털털하면서도 매력적인 이정보다 더욱 눈길을 끄는 건, 함께 사는 고양이얌마였는데, 나비에게는 남모를 비밀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고양이 안에 살고 있는 영혼을 보고 고양이와 대화할 수 있다는 것! 이정이 기르던 고양이 얌마에게는마장순이라는 중년의 아줌마가 살고 있었고, 마장순 역시 남다른 사연을 가지고 얌마의 몸 속에 들어가 있었다. 여행 기사 취재를 위해 집을 비워야 하는 이정을 위해 얌마를 돌봐주다가 나비는 이정과 점점 가까워지게 되고, 어느덧 연인 사이가 된다.


그러나,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영원히 함께일 것만 같던 그들에게 어느 날, 얌마가 암에 걸렸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전해지는데.


Information

제목 : 어떻게 헤어질까(How to break up with my cat)

각본/감독 : 조성규

출연 : 서준영, 박규리, 이영란, 김강현, 최희서, 백도빈

장르 : 감성 판타지 드라마

러닝타임 : 103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배급 : 하준사

개봉 : 201611 3

 

영화에 대한 문의사항은 하준사(T. 070-8670-4480)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