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예정작 혹은 예매추천작 25
1. 언프렌디드: 친구삭제(Unfriended) / 2015년 5월 7일 한국 개봉(예정)
여섯 명의 친구가 채팅 창에 모인다. 가벼운 말들이 오가는 사이, 1년 전 자살한 로라가 유튜브에 자신의 동영상을 올린 사람이 누구인지 밝히라는 메시지를 보낸다. 메시지는 점점 위협적이고, 한 사람씩 희생자가 늘어간다.(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 소개 글)
추천 2. 리틀 포레스트2: 겨울과 봄(Little Forest: Winter/Spring) / 2015년 5월 14일 한국 개봉(예정)
<리틀 포레스트: 여름과 가을>의 후속작. 개봉하지만 전주에서 하루라도 더 빨리 보고싶다. 1편을 못 봤다면 서둘러 만나길. 올해의 숨겨진 수작. 만화 원작도 서점에서 판매중.
추천 3. 위 아 영(While We're Young) / 2015년 5월 14일 한국 개봉(예정)
<프란시스 하> 노아 바움백 감독의 신작으로 벤 스틸러, 나오미 왓츠, 아만다 사이프리드, 아담 드라이버 출연.
4. 트래쉬(Trash) / 2015년 5월 14일 한국 개봉(예정)
<빌리 엘리어트>의 스티븐 달드리 감독의 신작. <그녀> <사이드 이펙트> <밀레니엄 :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의 루니 마라 출연.
5. 벚꽃 물든 게이샤(A Courtesan with Flowered Skin) / 2015년 5월 14일 한국 개봉(예정)
에도 시대의 황금기. 신 요시와라 유곽의 유명한 게이샤인 아사기리는 계약이 얼마 남지 않았다. 그러던 어느 날, 지역축제에서 아사기리는 자신의 운명을 바꿔줄 남자 한지로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 소개글) <벚꽃 물든 게이샤>는 2006년 R-18 여성문학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미야기 아야코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로 소설은 2009년 만화로도 제작돼 일본에서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여주인공 아다치 유미는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일본 드라마 ‘유리가면’의 주인공으로 이번 영화를 통해 아역 출신에서 근 20년 만에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했다.
6. 코인라커 / 2015년 5월 28일 한국 개봉(예정)
도박에 빠져있는 남편과 자폐증을 앓고 있는 아들. 오직 아들을 위해 살아가는 연의 앞에 사채업자 재곤이 찾아온다. 재곤은 그녀에게 남편의 빚을 대신 갚으라고 한다. 남편이 계속해서 잘못된 삶의 결정을 내리는 사이, 연의 삶도 덩달아 바닥으로 내몰린다. 신파적 감상으로 치달을 수 있는 소재이며, 익숙한 삶의 비극으로 재현될 위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영화는 비극의 부조리와 불가피함을 강요하는 게 아니라 주인공들의 삶의 의지에 주목한다. 사회를 향한 구조적 시선보다는 등장인물의 내면에의 공감을 추구하는 것인데 강요된 활기 없이 관객을 설득할 수 있을 듯하다. (김영진 /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 소개글)
7.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Alice In Earnestland) / 2015년 5월 한국 개봉(예정)
<범죄소년>에 이은 이정현의 명연기가 기대. 한국영화아카데미 장편제작연구과정 7기 선정작.
8. 엘리펀트 송(Elephant Song) / 2015년 6월 한국 개봉(예정)
한 정신분석의가 정신장애가 있는 환자에게 동료의 실종에 관한 질문을 던지는데, 그는 이 환자의 복잡한 설명에 빨려 들어간다. <로렌스 애니웨이>의 감독이자 배우인 자비에 돌란이 정신병 환자를 연기한다.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 소개글)
9. 밤을 걷는 뱀파이어 소녀(A Girl Walks Home Alone at Night) / 2015년 여름 한국 개봉(예정)
마약 중독자가 즐비한 유령도시에선 악취가 난다. 뱀파이어는 추악한 영혼을 쫓고, 핏빛 러브스토리가 시작된다. 필름 누아르와 스파게티 웨스턴, 그래픽 노블의 비전, 뱀파이어 호러를 혼합한 매혹적인 영화.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 소개글) 선댄스영화제, 도빌영화제, 밴쿠버영화제, 런던영화제, 스톡홀롬영화제 등 초청작.
10. 하루(Today) / 국내 수입, 개봉 예정
테헤란의 나이 든 택시 운전기사인 유네스는 조용히 하루의 업무를 끝내려 한다. 그런 그의 앞에 불안해 보이는 젊은 여성이 필사적으로 병원으로 데려다 달라고 한다. 유네스는 그곳에서 그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지 짐작도 할 수 없다.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 소개글)
11. 더 로드 위드인(The Road Within) / 국내 수입, 개봉 예정
투렛 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젊은 청년이 거식증 여인과 결벽증 청년과 친구가 되어 돌아가신 어머니의 재를 가지고 여행을 떠난다. 로버트 시한과 데브 파텔이 투렛 증후군과 결벽증을 가진 캐릭터 연기를 훌륭하게 해낸다.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 소개글)
12. 어게인: 끝없는 도전(Again) / 국내 수입, 개봉 예정
3.11 지진으로 아버지를 잃은 미에는 유품을 정리하던 중 편지묶음을 발견한다. 수신자를 찾아 나선 미에는 아버지의 옛 친구를 만나 야구에 대한 추억과 숨겨진 사연들을 듣게 된다. 스포츠와 드라마가 결합된 일본 대중영화.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 소개글) 미소녀 하루 출연.
13. 파 프롬 멘(Far from Men) / 국내 수입, 개봉 예정
알제리 전투 기간에 작은 마을에 사는 프랑스 교사 ‘다루’는 고립의 위기에 놓인다. 그의 생존기는 프랑스와 알제리의 전쟁이 가져온 결과이자 인간이라는 존재가 얼마나 나약하면서도 폭력적인가를 보여주는 과정을 이룬다.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 소개글) 비고 모르텐슨 출연.
추천 14. 릴 퀸퀸(P'tit Quinquin Li'l Quinquin) / 2014년
시골마을에서 벌어진 연쇄살인사건을 모티브로 한 러닝타임 200분의 코믹잔혹극. 프랑스 비평지 「카이에 뒤 시네마」가 뽑은 2014년 베스트 10 중 1위에 오른 브루노 뒤몽(<까미유 끌로델>)의 문제작.
추천 15. 불안(Qui vive Insecure) / 2014년
<가장 따뜻한 색, 블루>의 아델 '아델 엑사르쇼폴로스'와의 재회!
추천 16. 화장실의 피에타(Pieta in the Toilet) / 2015년 6월 6일 일본 개봉
데즈카 오사무가 암으로 죽기 전까지 쓰고있던 '병상일기'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영화. 노다 요지로(록밴드 "RADWIMPS"의 리드 보컬&기타), 스기사키 하나, 이치카와 사와, 릴리 프랭키, 오오타케 시노부, 미야자와 리에, MEGUMI, 이와마츠 료 등 관심배우 총출동.
추천 17. 미소노 유니버스(味園ユニバース, La La La at Rock Bottom) / 2015년 일본
<모라토리움기의 다마코>(2013) 이후 야마시타 노부히로가 내놓은 신작 음악영화. 주연으로 등장하는 시부타니 스바루는 일본의 인기그룹 칸쟈니8의 멤버. 여주인공으로는 <두더지> <내남자>의 니카이도 후미가 출연.
추천 18. 미스 줄리(Miss Julie) / 2014년 노르웨이 / 2015년 6월 한국 개봉(예정)
제시카 차스테인과 콜린 파렐! 그리고 리브 울만. 제39회 캐나다 토론토 국제영화제. 제50회 시카고 국제영화제.
추천 19. 듀크 오브 버건디(The Duke of Burgundy) / 국내 수입, 개봉 예정
신시아와 에블린은 서로를 사랑한다. 사도마조히즘적인 도착의 관계로 발전하지만 신시아는 좀처럼 만족을 모른다.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두 여성의 이야기로 섹슈얼한 긴장과 황홀경의 이미지가 압도적인 작품.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 소개글) 영국 '사이트 앤 사운드' 2014년 베스트 20 중 15위.
추천 20. 더 로버(The Rover) / 국내 수입, 개봉 예정
호주영화의 미래로 공인받은 데이빗 미코드(<애니멀 킹덤>)의 신작. 절망적인 상태를 표현하는 풍경 속에 놓인 두 여행자의 이미지가 과묵하게 우리가 사는 세계를 형상화한다. 코맥 맥카시의 소설, 조지 밀러의 <매드 맥스>가 연상되는 작품으로, 2014 칸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초청작.
21. 아무르 포(Amour fou) / 2014년
극작가와 유부녀 연인의 동반자살 스캔들에 기초한 시대극. 제67회 칸느영화제 주목할만한 시선.
추천 22. 천국(Paradise) / 2014년
84살 알랭 카발리 감독이 살아있는 것들에 대한 아름다움을 전형적인 홈 무비 스타일로 재해석한 비디오 에세이 영화. 프랑스 비평지 「카이에 뒤 시네마」가 뽑은 2014년 베스트 10중 9위.
추천 23. 이름 없는 남자(无名者, Man with No Name) / 2009년 중국
중국 남부의 황량한 도시, 토굴에서 기거하는 원시인 같은 남자를 관찰한 다큐멘터리. 믿고보는 왕빙 다큐. 이번에 전주에서 함께 상영되는 <아버지와 아들>(父與子, Father and Sons, 2014)도 기대.
24. 벨렝의 늙은 남자(The Old Man of Belem)
100세가 넘어서까지 위대한 영화를 계속해서 내놓던 마노엘 드 올리베이라의 유작이 된(2015년 4월 2일 106세로 별세) 단편.
추천 25. 막이 오른다(幕が上がる, The Curtain Rises) / 2015년 일본
지방 소도시의 한 연극부 여고생 5명이 고교전국연극대회를 위해 전력으로 연기에 몰두한다는 청춘스토리. 다른 건 모르겠고 내가 좋아하는 ‘쿠로키 하루'(<작은 집> <행복한 사전>)가 출연하기 때문에 무조건 보고싶다. 주연은 일본의 국민 아이돌 그룹 ‘모모이로 클로버 Z’의 멤버(다카키 레니, 모모타 카나코, 사사키 아야카, 타마이 시오리, 아리야스 모모카)가 총출동한다. 모모이로 클로버 Z로 말할 것 같으면, 데뷔 당시 AKB48의 유일한 대항마였으며 국내 크레용팝이 표절 의혹을 받았었다.
국내 공개작 2 이미 소개 됐던 작품
1. 인히어런트 바이스(Inherent Vice) / 2015년 2월 국내 IPTV 공개
무려 폴 토마스 앤더슨인데 국내에서는 극장 개봉 없이 IPTV와 디지털 케이블 VOD 서비스를 통해서 공개.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스크린으로 볼 수 있는 아마도 마지막 기회. (한국영상자료원에서 상영해주면 좋겠네). 필름 코멘트 2014년 베스트 20, 2015 골든글로브시상식, 2015 아카데미시상식 등.
2. 눈길(Snowy Road) / 2015년 2월 TV 방영
2015년 2월 28일, 3월 1일 KBS 1TV에서 광복70주년 특집극 2부작으로 방영.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은 극장상영버전이라고. 김향기, 김새론 등 출연.
'영화제.상영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참석자 리스트 (0) | 2018.10.02 |
---|---|
필름으로 담은 2012 부산국제영화제 (0) | 2015.09.29 |
[Pifan]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찍은 필름사진 2003~ (0) | 2014.06.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