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뉴스

[2024 제22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후보와 수상 결과] 전여빈, 정수정, 김시은 등 후보

by 22세기소녀 2024. 3. 17.

<제22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한국영화 감독들이 직접 선정하고 시상하는 ‘제22회 디렉터스컷 어워즈’가 내일 오후 7시에 비공개 개최된다. 수상자는 DGK(한국영화감독조합) SNS를 통해 실시간 공표될 예정이며, 수상 관련 사진 역시 드라이브를 통해 실시간 공유될 예정이다.

 

박찬욱, 이준익 감독 등 참석
한국영화 감독들이 직접 뽑은 올해 가장 사랑하는 배우와 감독은 과연 누구?
 
3월 7일(목) 오후 7시에 봉만대, 장항준 감독의 진행으로 비공개 개최되는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지난 1998년, ‘젊은 영화 감독 모임 디렉터스컷’이 주최한 제1회 시상식을 2017년 DGK 주최 행사로 발전시켜왔으며 2022년부터는 시리즈 부문이 신설되었다.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기존의 영화상들과는 달리 한국 영화감독들의 투표를 통해 감독상, 각본상, 신인감독상, 비전상(독립영화상), 남녀배우상, 새로운 남녀배우상 후보와 수상자를 선정하고, 시상식 역시 격식 없는 방식으로 유쾌하게 치르는 것이 특색이다. 지난 몇 년 간 생중계를 통해 좀 더 공식적인 성격을 가졌던 것과는 달리 올해는 모두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던 초창기의 모습을 그리며, DGK 정·준회원들만이 참석하는 비공개로 개최한다. 
 
300여명의 한국영화 감독들이 직접 후보와 수상자를 투표로 선정하는 이 특별한 시상식은 예고편 편집부터 소소한 행사의 진행까지 감독들이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간다. 또한 감독들이 선정하는 시상식인만큼, DGK 대표 윤제균, 민규동 감독과 디렉터스컷 어워즈 집행위원장인 최동훈, 이규만 감독 외 이준익, 김성수, 강제규, 박찬욱, 김한민 감독 등 DGK 감독 150여명이 참석하여 그 축하의 의미를 더 할 예정이다. 
 
영화부문과 시리즈부문으로 나뉘어서 진행되는 시상은 총 13개 부문에 걸쳐 이루어지는 제22회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행사 이후 DGK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제22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부문별 후보

 

 

2024 제22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수상자 명단

제22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수상자 명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