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뉴스

2021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코로나 확진자 발생 [폐막식 당일 발표]

by 22세기소녀 2021. 7. 16.

코로나19 방역 상황에 대해 알립니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입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라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 중입니다. 그럼에도 연일 최고치를 경신할 정도로 확산세가 수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영화제 개최 기간 중 발생한 두 건의 코로나19 확진 상황과 조치 사항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 BIFAN은 7월 10일(토) 서울 성북구보건소로부터 개막식 협력업체 소속 조명팀 스태프 가운데 A님의 코로나19(무증상) 확진 소식을 전달받았습니다.
 
보건당국 역학조사단의 밀접접촉 조사결과, PCR 검사대상을 통보받은 영화제 측 대상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영화제와 부천시는 보건소와 협력하여 해당 확진자를 대상으로 동선과 밀접접촉자를 면밀하게 파악하였고, 무대기술감독 등 협력업체 조명팀 스태프 중 A님 외 세 분이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음을 확인했습니다.
 
영화제는 이와 함께 A님과 함께한 바 있는 영화제 스태프 2인에 대해 업무 열외 조치를 했습니다. 이들은 보건소에서 PCR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 다음날 음성임을 확인받고 복귀했습니다. 해당 업무는 급구한 경력자가 대신 수행했습니다.
 
영화제는 또 A님과 접촉 사실이 없는 집행부와 사무국, 스태프와 자원활동가 등을 대상으로 자가진단키트를 활용한 선제적 검사를 가졌고, 모두 음성임을 확인했습니다. 이렇듯 추가 감염이 없음을 확인한 뒤 영화제 내부에서 공유했습니다.
 
● BIFAN은 7월 14일(수) 부천보건소로부터 영화제 관객 B님의 코로나 19 확진 소식을 전달받았습니다. 무증상인 B님은 7월 9일(금) 상영관 CGV소풍 8관에서 4회차(19:30~21:15)에 영화를 관람했고, 12일(월) 증상이 나타나자 13일(화) 선별검사소에서 PCR 검사를 했고, 14일(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보건소 측은 즉각 역학조사, 동선파악을 통해 B님이 상영관 CGV소풍 8관을 다녀갔음을 확인, 이를 상영관 매니저와 영화제의 방역 담당에게 알렸습니다.
 
보건소 측은 B님을 중심으로 동행인 1인을 능동감시 대상자로, 전후좌우 좌석에서 영화를 관람한 네 분의 관객에게 수동감시 대상자로 지정했습니다. 이들에게 각각 연락, PCR 검사를 받게 하였습니다.
영화제 측은 긴급 협의 및 조사를 통해 9일 CGV소풍 8관 4회차 관객 및 무대인사 게스트 등 전원(38명)의 명단과 연락처를 확보, 부천보건소에 제출했습니다. 아울러 이후 GV 모더레이터는 다른 분이 맡고, 온라인 시상식으로 대체한 폐막식에 참석 예정인 영화인에게는 PCR 검사를 요청했습니다. 영화제는 각 작품의 게스트에 대해 직접 연락, 현 상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PCR 검사를 권고하였습니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A님과 B님의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더욱더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깊은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 모든 분들에게 고개 숙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관람영화: 7월 9일(금) CGV소풍 8관 19:30 [판타스틱 단편 걸작선 5] 
* 해당 영화 관람객 중 관람취소를 원하시는 분들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상황실(032-327-6313) 및 홈페이지 1:1 문의로 연락해주시면 취소 수수료 없이 환불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위 내용 출처 및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공고 내용

http://www.bifan.kr/community/comm01_view.asp?pk_seq=83818&sc_board_seq=1&sc_num=1342&sc_top_cond=all&actEvent=view&page=1& 

 

Bucheon International Fantastic Film Festival

Bucheon International Fantastic Film Festival 공식 홈페이지

www.bifan.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