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별랭킹/문화생활

2020년 10월 문화생활 부문별 베스트(영화, 음악, 책)

by 22세기소녀 2020. 12. 2.

★ 2020년 10월 문화생활 부문별 베스트★

- 연말 결산의 수월함을 위한 리스트


10월엔 41편의 영화를 보았다. 부산국제영화제에 다녀왔지만 일정이 짧았다.



[영화 부문]

• 개봉영화 : 글로리아를 위하여(로베르 게디기앙)

• 한국다큐 : 밥정(박혜령)

• 해외다큐 : 발헨 호수의 비밀(야나 지 원더스) 

• 영화제영화 : 뉴 오더(미첼 프랑코, 부국제)

• 퀴어영화 : 남색대문(역지언)

• 여자배우 : 노에이 아비타(슬라롬)

• 남자배우 : 제레미 레니에(슬라롬)

• 십대배우 : 마키타 아쥬(트루 마더스)

• 아역배우 : 박소이(담보)

• 한국배우 : 박혜수(삼진그룹 영어토익반)

• 일본배우 : 요시타카 유리코(너의 눈이 말하고 있어)

• 미모 : 나스타샤 킨스키(빗나간 행동)

• 감독 : 샤를렌느 파비에(슬라롬)



[음악 부문]

• 음반/LP/컴백 : 블랙핑크 - BLACKPINK 1st FULL ALBUM

• 노래 : UP NO MORE(트와이스 - 정규 2집 Eyes wide open)

• 포토북/화보/포스터 : 이달의 소녀 - 미니 3집 [12:00]

• 퍼포먼스/안무/군무/의상 : 목소리(이달의 소녀 - 미니 3집 [12:00])

• 무대 : Zig Zag(위클리 - 미니 2집 We can)

• 킬파 : UP NO MORE에서 미나의 모든 파트(트와이스 - 정규 2집 Eyes wide open)

• 인디음반 : 우효 - 미니 silence

• 해외음반 : IZ*ONE - Twelve



[도서 부문]

• 소설 : 가겟집 여자(캐서린 맨스필드)

• 시집 : 임승유 - 나는 겨울로 왔고 너는 여름에 있었다

• 잡지 : Vogue Korea 2020년 10월호



*추후 떠오르는 대로 수정, 첨삭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