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뉴스

정성일 감독 두번째 작품 <천당의 밤과 안개> 중국감독 왕빙의 작품세계를 쫓는 유장한 영화

by 인생은 덕질 2016. 1. 20.

정성일 감독 두 번째 작품

<천당의 밤과 안개>

45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전 세계 영화 팬들과의 뜨거운 만남 이어간다!

 

 

<천당의 밤과 안개> 2차 해외포스터


 

문학적이고 탐미적인 평론으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는 한국을 대표하는 평론가 정성일의 두 번째 연출작 <천당의 밤과 안개>[제작: 영화사 키노㈜ l 감독: 정성일 l 주연: 왕 빙]가 제45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다.

 

국제적 명성의 중국 감독 왕 빙의 작품 세계를 쫓는 유장한 영화 에세이 <천당의 밤과 안개>!

로테르담국제영화제 딥 포커스부문 공식 초청! 데뷔작 <카페 느와르>에 이은 두 번째 초청!

부산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에 이어 전 세계 영화 팬들과의 뜨거운 만남 기대!

 

한국 영화 평론의 독보적인 존재 평론가 정성일의 두 번째 연출작 <천당의 밤과 안개>가 오는 27일 개막하는 제45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 딥 포커스부문에 공식 초청되어 전 세계 영화 팬들과의 만남을 앞두고 있다. 네덜란드 항구도시 로테르담에서 매년 열리는 이 영화제는 새로운 감독과 작품들을 세계 영화계에 소개하는 세계 굴지의 비경쟁영화제로 타이거상 등 일부 경쟁부문을 도입하고 있다. 한국 영화로는 홍상수 감독의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 박찬옥 감독의 <질투는 나의 힘>이 각각 최고 영화상인 타이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천당의 밤과 안개>가 초청된 딥 포커스부문은 영화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작가들의 작품을 초청하는 섹션으로, 역사적 작품을 흥미롭게 재해석한 영화와 회고전, 마스터클래스 등을 포함한 섹션이다. 정성일 감독은 첫 번째 연출작 <카페 느와르>에 이어 <천당의 밤과 안개>까지 두 편 연속 공식 초청의 영예를 안았다. <천당의 밤과 안개>는 중국을 대표하는 다큐멘터리 감독 왕 빙의 작품 세계를 쫓는 작품으로 러닝타임 4시간에 달하는 한 편의 유장한 영화 에세이다. 중국 선양시 철서구의 노동자들의 모습을 담은 3부작 다큐멘터리 <철서구>로 국제적 명성을 얻은 왕 빙 감독은 <이름 없는 남자><세 자매><광기가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등의 작품을 만들었다. 특히, 그는 주로 농민과 노동자, 부랑자들의 삶을 기록하는 작업으로 관객과 평단에 깊은 인상을 남기며 독보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의 월드 프리미어 직후 국내 평단과 매체에서 현실을 사이에 둔 픽션과 다큐의 대면, 집착과 포착.”(영화평론가_김수), “기록하는 자의 자세를 좇아 세상을 수련하다. 말하자면 쿵후로서의 교양영화.”(영화평론가_송효정), 영화에 대해 많이 생각하는 사람이 더 좋은 영화를 찍을 수 있다는 걸 증명한다.”(영화평론가_이지현), “왕빙으로 시작해 영화에서 끝나는, 거대한 질문들.”(씨네21), “현장에 함께 있는 듯한 생동감이 있다. 자연스럽게 영화를 만든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생각하게 만든다.”(맥스무비_이지영 기자) 등 뜨거운 호평과 함께 극찬을 이끌어내 영화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데뷔작 <카페 느와르>로 베니스, 로테르담을 비롯한 세계 유수 영화제에 공식 초청됨과 더불어 국내 개봉 이후 수많은 마니아들을 형성하며 한국의 프랑수아 트뤼포로 평가받는 정성일 감독. 그의 두 번째 연출작 <천당의 밤과 안개>는 제45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의 공식 초청과 함께 2016년 개봉을 앞두고 있다.

 

 

 

 

<천당의 밤과 안개> 제45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 공식 상영 일정
 
상영일자 / 상영시간(현지시간기준)
 
1월 29일(금) / 14:00 – 17:55
 
1월 30일(토) / 16:40 – 20:25
 
2월 2일(화) / 09:15 – 13:10
 

 

 

 

★★★★★

REVIEW

 

현실을 사이에 둔 픽션과 다큐의 대면, 집착과 포착.”

(영화평론가 김수)

 

기록하는 자의 자세를 좇아 세상을 수련하다. 말하자면 쿵후로서의 교양영화.”

(영화평론가 송효정)

 

영화에 대해 많이 생각하는 사람이 더 좋은 영화를 찍을 수 있다는 걸 증명한다.”

(영화평론가 이지현)

 

왕빙으로 시작해 영화에서 끝나는, 거대한 질문들.”

(씨네21)

 

현장에 함께 있는 듯한 생동감이 있다.

자연스럽게 영화를 만든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생각하게 만든다.”

(맥스무비 이지영 기자)

 

영화의 비밀에 도달하려는 치열한 열정이 스크린에 담겨있다.”

(네이버_kin*****)

 

왕 빙, 내가 느낀 가장 따뜻한 빛.”

(트위터_brili*******)

 

왕 빙을 향한 정성일의 배움의 과정이 착실히 담겨있다.”

(트위터_czs**)

 

영화를 사랑하는 연출가의 마음의 느껴지는 작품.”

(트위터_ki*****)

 

 

 

 

INFORMATION

 

     : 천당의 밤과 안개(Night and Fog In Zona)

     : 정성일

     : 왕 빙

     : 영화사 키노㈜

제작 연도 : 2015

러닝 타임 : 235

     : 다큐멘터리

  화 제 : 20회 부산국제영화제 뉴 커런츠부문 공식 초청

45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 딥 포커스부문 공식 초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