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뉴스

한국에서의 영화 제작 중단을 선언한 민병훈 감독의 <사랑이 이긴다> 위태로운 가족, 의지할 곳 없는 그들의 극단적 선택

by 인생은 덕질 2015. 9. 2.

2014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

2015 함부르크영화제 경쟁부문 초청작

<사랑이 이긴다>

터치, 포도나무를 베어라

민병훈 감독과 장현성-최정원의 조우

2015 9 10일 전격 개봉

민병훈감독 한국 떠나서도 한국영화 만들 터

 

 

한국에서의 제작 중단이 한국 영화 단절 의미하지 않아

“<사랑이 이긴다> 이후에도 세계 어디서건 한국영화 제작할

 

영화 사랑이 이긴다 마지막으로 한국에서의 영화 제작 중단을 선언한 민병훈 감독이 자신의 발언에 대한 주위의 우려를 불식시켰다.

 

감독은 2 장현성, 최정원 주연의 영화 사랑이 이긴다 VIP 시사회에 앞서 한국에서 제작을 하지 않더라도 세계 어느 곳에서건 한국 영화를 제작하게 이라고 밝혔다.

 

행복한 환경에서 영화를 제작하고 관객들에게 선보이고 싶었다 자신의 깜짝 선언의 배경을 설명한 감독은 일부에서 자신의 발언을 한국 영화와의 결별이나 한국 영화 시스템과의 싸움으로 보는 것에 대한 우려도 드러냈다.

 

한국에서 영화를 만들어야 한국 영화는 아닐 이라고 운을 감독은 한국의 영화 제작이나 극장 개봉 시스템이 나아지길 바란다 덧붙였다.

 

데뷔작인 '벌이 날다'(1998) 등의 영화를 해외에서 제작, 유수한 국제 영화제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는 감독이기에 같은 선언을 다른 도전으로 받아들여 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앞서 영화는 무조건 재미있어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지기도 했던 감독은 " 영화를 관객이 관람료를 지불하고 보는 만큼 역시 상업 영화 감독이라며 독립영화나 예술영화 감독으로 규정지어지는 것에 대한 경계도 잊지 않았다.

 

한편, 연기파 배우 장현성과 최정원, 오유진이 주인공을 맡은 사랑이 이긴다 무너져가는 가족 속에서 방황하는 아버지와 딸을 몰아세우는 어머니, 그리고 사이에서 방황하는 딸의 모습을 담은 영화.

 

천주교 단체인 한국가톨릭문화원이 제작비 전액을 지원하는가 하면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와 올해 독일 함부르크영화제의 경쟁부문에 초청되는 의미와 작품성 면에서 고루 인정받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자살이나 흔들리는 가족 민감한 소재를 다루고 있지만 영화 전반에 흐르는 가족의 사랑과 치유, 가족의 소중함 등의 주제 의식에 따라 최근 15 이상 관람가 등급을 받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9 10 개봉. 

  

 

ABOUT MOVIE

 

작품: 사랑이 이긴다     

출연: 최정원, 장현성, 오유진, 정다빈, 최민철, 최희서

제작: 민병훈 필름       

장르: 드라마

각본/ 감독: 민병훈            

상영 시간: 100

개봉: 20159 10 

 


 

STORY LINE

 

 

위태로운 가족, 의지할 곳 없는 그들의 극단적 선택

 

매력 있는 외모에 출중한 학벌까지 갖춰 언제나 자신만만 했던 은아는 결혼 이후 찾아온 불만족스러운 현재를 자신의 딸 수아를 통해 보상받으려 한다. 국제수학올림피아드 선수이기도 한 수아는 수학뿐만 아니라 과학, 외국어에도 능통한 인물이다. 하지만 은아는 그런 수아에게 만족하지 못하며 항상 더 높은 수준을 기대하며 다그친다. 엄마로부터 인정받는 것이 인생의 목표였던 수아는 점점 더 깊은 공허함과 외로움을 느끼며 삶으로부터 지쳐간다. 수아는 행복이 무엇인지 묻지만 누구도 손을 잡아주지 않자 결국 큰 결심을 하게 된다.

 

한편 은아의 남편 상현은 대학병원 내과 의사로 성공한 인텔리이다. 하지만 쉽게 타협하지 않는 권위적이고 독단적인 태도로 인해 자신의 조교와 성추행 문제를 놓고 법정 다툼을 벌인다. 그러던 어느 날, 술에 취해 귀가하던 중 택시비 3만원을 놓고 택시기사 동식과 한바탕 소동을 피우게 된다. 지구대에 까지 끌려온 상현은 찾아온 아내에게 결백을 믿어 달라고 말하지만 은아의 표정은 무덤덤하다 못해 싸늘하기까지 하다. 자신을 둘러싼 끝없는 소음과 함께 아내에게 신뢰받지 못한다는 자괴감에 빠진 상현은 결국 은아가 보는 앞에서 분신을 시도한다.

 

 

영화에 대한 문의는 홍보사 빨간약 (010-94`10-5113)으로 부탁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