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뉴스

이윤택 <혜경궁 홍씨(DnC Live)> 국내 최초 시도 영화와 연극의 콜라보레이션

by 인생은 덕질 2015. 5. 15.

<혜경궁 홍씨(DnC Live)>

드디어 공개된 역사의 감춰진 속살!

3대에 걸친 조선왕가의 비극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영화와 연극의 콜라보레이션 [DnC Live(Drama & Cinema Live)]의 첫 번째 작품 <혜경궁 홍씨(DnC Live)>(제작: ㈜영화사 숨 l 배급: 마운틴픽쳐스 l 감독: 장동홍 l 출연: 김소희, 윤여성 외)가 숨을 멈추게 하는 강렬한 무대로 보는 이들을 압도하는 메인예고편을 전격 공개한다.

 

 

 

 

전율 그 자체인 김소희의 연기!”(조선일보)

강렬한 파도가 무대를 쓸고 간다!”(세계일보)

뜨거운 감동과 전율을 선사하는 압도적인 메인예고편!

  

3대에 걸친 왕족의 역사를 담은 <혜경궁 홍씨(DnC Live)>가 오는 6 4일 개봉을 앞두고 메인예고편을 전격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예고편은 한이 어린 정조의 강렬한 대사로 보는 이들의 가슴을 단 번에 움직인다. “아버지가 기갈과 허기 속에서 죽어가는데 떠들면서 술과 떡을 처먹었습니다.”라는 대사와 함께 이어지는 폭발적인 에너지의 무대 위 모습은 이제껏 본 적 없는 국내 최고의 연극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리며 시선을 압도한다. 이어 일찍 죽은 세자의 아내이고, 이제는 임금의 늙은 어미일 뿐이로구나라는 대사는 조선왕조 500년 역사상 가장 기구한 운명을 겪어야 했던 여인이라는 카피와 함께 혜경궁 홍씨라는 인물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키며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뿐만 아니라 전율 그 자체인 김소희의 연기”(조선일보), “치밀한 대본, 배우들의 깊은 연기, 관록있는 연출”(매일경제), “연극 [혜경궁 홍씨]는 일종의 씻김굿이다. 모두의 한풀이를 위한 한마당”(한국일보), “강렬한 파도가 무대를 쓸고 간다”(세계일보) 로 이어지는 지난 연극 무대에 대한 언론과 평단의 극찬은 ‘2014년 한국연극평론가협회가 선정한 올해의 연극 베스트 3’라는 카피와 함께  작품을 향한 관객들의 참을 수 없는 궁금증을 자아내며 무대와 스크린을 모두 장악할 2015년 최고의 마스터피스의 탄생을 알린다.

 

 

<혜경궁 홍씨(DnC Live)>는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영화와 연극의 콜라보레이션 [DnC Live]의 첫 번째 작품이자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모던한, 또한 가장 연극적이면서도 영화적인 연극계 거장 이윤택 연출가의 대표작이다. 동명의 원작 연극은 지난 2013년 국립극단 레퍼토리 창작희곡 무대에서의 초연과 지난해 재연 모두 전석 매진을 기록한바 있다. 또한, <오구><어머니><시민K><햄릿>의 공연예술계 거장 이윤택 연출가와 그의 페르소나이자 대체할 수 없는 연극 무대 최고의 스타 김소희의 앙상블로 기대를 모으며, 스크린을 통해 만나보게 될 국내 최고의 연극 무대에 관계자들과 관객들의 관심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역사의 속살을 드러낸 한 여인의 기록 <혜경궁 홍씨(DnC Live)) 그 감동의 무대는 6 4일 스크린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

REVIEW

 

전율 그 자체인 김소희의 연기”(조선일보)

 

희곡의 완성도와 완벽한 앙상블로 빼어난 성과를 보여준 작품”(연극평론가협회)

 

역사를 근거로 한 창작극의 힘을 확인시켜 주는 작품”(뉴스 1_염지은 기자)

 

종합예술로서의 연극의 진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준다”(OSEN_강필주 기자)

 

여인의 한숨이 객석에 깊이 박힌다”(이데일리_김미경)

 

연극 [혜경궁 홍씨]는 일종의 씻김굿이다. 모두의 한풀이를 위한 한마당”(한국일보_양홍주 기자)

 

역사의 무게감을 내세우지 않으면서도 큰 울림을 주는 작품”(엔터미디어_정다훈 기자)

 

등장인물들의 심리를 설득력 있게 담아낸 탄탄한 구성”(SBS_곽상은 기자)

 

궁궐의 욕망과 고통이 거대한 용광로처럼 한데 뒤섞인다”(서울신문_김소라 기자)

 

개인을 통해 역사의 아픔을 정직하게 바라보는 묘”(뉴시스_이재훈 기자)

 

김소희의 단단한 존재감과 섬세한 표현력”(주간경향_김주연 칼럼니스트)

 

치밀한 대본, 배우들의 깊은 연기, 관록 있는 연출

톱니바퀴처럼 착착 맞아돌아가며 뜨거운 열기를 내뿜는다”(매일경제_전지현 기자)

 

천둥이 진동하고 폭풍우가 휘몰아치듯

강렬한 파도가 무대를 쓸고 간다”(세계일보_송은아 기자)

 

 

 

 

<혜경궁 홍씨(DnC Live)> INFORMATION

     : 혜경궁 홍씨(DnC Live)

/ 연출 : 이윤택

     : 장동홍

     : 김소희, 윤여성, 정태화, 박현숙, 황석정, 이상홍, 이기돈, 이동준

     : ㈜영화사 숨

     : ㈜마운틴픽쳐스

     : DnC Live(Drama & Cinema Live)

     : 12세이상관람가

러닝 타임 : 134

     : 6 4

페 이 스 북: facebook.com/dnclivekorea

 

<혜경궁 홍씨(DnC Live)> SYNOPSIS     

한국연극평론가협회가 선정한 ‘2014 올해의 연극 베스트 3’

매체와 평단의 열렬한 지지를 받은 진정한마스터피스’!

 

정조는 어머니 혜경궁 홍씨의 회갑을 기념해 새로 축조한 화성행궁에서 회갑 진찬례를 연다. 그 자리에서 정조는 아버지 사도세자를 장조란 임금의 칭호로 추대하고, 그날 밤 혜경궁 홍씨는 죽은 사도세자의 혼령을 마주한다. 혜경궁 홍씨의 기억을 따라 현실과 기억 저편의 경계를 넘나들며 산 사람과 죽은 사람이 만나 엉킨 실타래를 풀 듯 그녀의 삶을 되짚어 가는데

 

영조-사도세자-정조 3대에 걸친 조선왕가의 비극!

조선왕조 500년 역사상 가장 기구한 운명을 겪어야 했던 여인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