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뉴스

부산국제영화제 이용관 이사장, 전양준 집행위원장 위촉

by 인생은 덕질 2018. 1. 31.

부산국제영화제 이용관 이사장, 전양준 집행위원장 위촉 

 

(사)부산국제영화제는 1월 31일, 영화의전당 비프힐 3층 사무국 대회의실에서 열린 임시총회를 통해 이용관 전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을 새로운 이사장으로, 전양준 전 부산국제영화제 부집행위원장을 집행위원장으로 위촉하였다. 이사장의 임기는 4년, 집행위원장은 3년이다.


이용관 이사장은 1996년 부산국제영화제 창립 멤버로, 수석프로그래머, 부집행위원장을 거쳐 집행위원장을 역임하다 2016년 초에 해촉되었다. 이전에는 경성대학교 연극영화과 교수, 영화진흥위원회 부위원장, 시네마테크부산 원장,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동서대학교 임권택영화예술대학 학장으로 재직 중이다.
전양준 집행위원장은 이용관 이사장과 함께 부산국제영화제 창립 멤버로서, 아시아필름마켓 운영위원장과 부산국제영화제 부집행위원장을 역임했다.


부산국제영화제 이사회는 지난 해 22회 영화제를 끝으로 사임을 표한 김동호 이사장과 강수연 집행위원장의 뒤를 이을 새로운 이사장, 집행위원장 추대를 위해 지난 12월 5일 인사추천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이사장.집행위원장 후보자는 공개 추천방식을 채택하여 2017년 12월 26일부터 2018년 1월 5일까지(11일간) 공모를 통해 후보자를 추천 받았다. 이사장, 집행위원장 선출은 이사회와 임시총회 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