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뉴스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 제68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 대상과 남우주연상(정재영) 수상

by 인생은 덕질 2015. 8. 16.

홍상수 감독 17번 째 장편영화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

 

68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대상, 남우주연상 수상

 

홍상수 감독의 신작이자 17번 째 장편영화인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가 제68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서 대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제작:(주)영화제작전원사, 배급: (주)영화제작전원사 / NEW, 해외배급: (주)화인컷)

 

68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에 참석한 홍상수 감독, 배우 김민희

 

홍상수 감독의 신작이자 17번 째 장편영화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68 로카르노국제영화제 국제 경쟁 부문(International Competition) 대상인 황금표범상(Pardo d’oro /Golden Leopard) 배우 정재영이 남우주연상(Pardo per la miglior interpretazione maschile /Best actor)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홍상수 감독은 2013년 <우리 선희>로 같은 부문에 초청되어 최우수 감독상 (Leopard for Best Direction) 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대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둠으로서 명실공히 전 세계 영화계가 주목하는 거장임을 입증했다.

 

68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수상 정재영의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스틸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의 해외 배급을 맡고 있는 화인컷 관계자는 8월 15일 오후 3시(스위스 현지 시각)에 개최된 로카르노국제영화제 공식 기자회견에서 위와 같은 수상 결과가 공식 발표 되었다고 전했다.

 

 

68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서 명실상부한 주인공이 된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는 지난 1989년 <달마가 동쪽으로 간 까닭은> (감독 배용균) 이 대상을 수상한 이후 대상을 거머쥔 두 번째 한국영화이며 배우 정재영이 수상한 남우주연상은 2001년 배우 김호정이 영화 <나비>(감독 문승욱)로 여우주연상을 받은 이후, 첫 남우주연상 수상으로 최근 해외영화제 수상이 드물었던 한국영화계에 단비 같이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또한 배우 정재영은 2013년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한 <우리 선희>에 이어 올해<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를 통해 남우주연상을 거머쥐며 홍상수 감독은 물론 로카르노가 사랑한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68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공식 상영과 관객과의 대화 현장

 

 

변치않는 영화팬들의 관심과 애정

 

3천여석의 공식 상영관을 가득 채운

 

로카르노 관객들의 뜨거운 환대!

 

지난 2009년 심사위원 초청, 2013년 <우리 선희>의 최우수 감독상 수상에 이어 뜨거운 환대를 받으며 로카르노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는 홍상수 감독과 여주인공 김민희가 지난 8월 12일 출국, 상영과 기자 회견 등 공식 일정을 소화했다. 남우주연상의 주인공인 배우 정재영은 드라마 촬영 관계로 아쉽게 참석하지 못했다.

 

 

<지금은맞고그때는들리다>팀은 지난 8월 13일 오후 2시 로카르노국제영화제 Fevi 상영관에서 열린 공식 상영에 앞서 홍상수 감독과 배우 김민희가 집행위원장 까를로 샤뜨리안의 소개에 따라 무대인사에 올랐고 3,000석을 가득 메운 현지 관객들은 뜨거운 환영의 박수를 보냈다고 현지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관객들은 상영 내내 시종일관 유쾌한 웃음을 터뜨리며 상영이 끝날 때까지도 자리를 지키는 이례적인 반응을 보여 주었고 상영이 끝난 후에는 기립 박수를 보내며 거장의 귀환에 다시 한번 뜨겁게 반응했다고 전했다. 이어진 관객과의 대화를 위해 자리를 이동한 야외 정원 Spazio Cinema 역시 만석을 이룬 진풍경을 보여주었으며 끊임없이 이어지는 관객들의 다양한 질문에서 홍상수 감독의 작품에 대한 전세계 팬들의 변치 않은 관심과 애정을 가늠할 수 있었다고 현지 관계자는 전했다.

 

 

로카르노국제영화제는 1946년 첫 개막한 이후 스위스 최대의 규모와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영화제이자, 베를린, 칸느, 베니스 영화제 등과 더불어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권위 있는 영화제 중 하나로 손꼽힌다. 세계적 거장으로 평가 받는 스탠리 큐브릭, 밀로스 포먼, 벨라 타르, 첸 카이거, 구스 반 산트 등의 초창기 작품들이 로카르노영화제를 통해서 세상에 알려졌으며, 현재는 거장 감독들의 신작을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일 만큼 영화제의 입지와 명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로카르노국제영화제 대상과 남우주연상 수상의 쾌거를 거둔 홍상수 감독의 17번 째 장편영화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는 오는 9월 개봉, 거장의 신작을 기다리는 국내 관객들과 반가운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

 

 

영화 정보

제목: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 (RIGHT NOW, WRONG THEN)

각본/감독: 홍상수

출연: 정재영, 김민희, 윤여정, 기주봉, 최화정, 유준상, 서영화, 고아성

제작사: (주)영화제작전원사

배급: (주)영화제작전원사 / NEW

해외배급: (주)화인컷

홍보:무브먼트 MOVement

개봉일: 2015년 9월

 

 

시놉시스

실수로 영화감독 함춘수는 수원에 하루 일찍 내려간다. 다음날 특강을 기다리며 들른 복원된 궁궐에서 윤희정이라는 화가를 만난다. 둘은 윤의 작업실에 가서 윤의 그림을 구경하고, 저녁에는 회에다 소주를 많이 마신다. 거기서 가까워지는 두 사람. 다른 카페로 이동한 두 사람은 술을 더 마신다. 거기서 누군가의 질문 때문에 함은 자신의 결혼한 사실을 할 수 없이 말하게 되고, 윤은 함에게 많이 실망하게 된다.

 

이런 비슷한 만남과 헤어짐의 이야기가 다시 한 번 이어진다. 여자가 더 목소리가 위축되어 있고, 몸도 굽어져 있다. 둘이 돌아다니는 데는 비슷한데, 여기선 남자가 옷도 벗고 그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