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뉴스

미야베 미유키 원작 <솔로몬의 위증> 14세 소년의 죽음을 둘러싼 5일 간의 숨막히는 재판

by 인생은 덕질 2015. 7. 27.

미야베 미유키 25년 필생의 역작!

 

솔로몬의 위증

전편:사건 | 후편:재판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화제작!

 

 

일본 추리 소설의 대가 미야베 미유키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미스터리 영화 <솔로몬의 위증>이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일본 추리소설을 대표하는 인기작가 미야베 미유키 원작!

1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월드 판타스틱 시네마 부문 공식 초청!

14세 소년의 죽음을 둘러싼 5일 간의 숨막히는 재판이 시작된다!

 

 

 

일본 추리소설을 대표하는 인기 작가 미야베 미유키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미스터리 영화 <솔로몬의 위증>이 올 여름 개봉을 확정하고 관객들과의 본격적인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에 개봉하는 <솔로몬의 위증><전편: 사건><후편: 재판>, 총 두 편으로 이루어진 영화로, 오는 8 27일과 9 3일 연이어 개봉할 예정이다. <솔로몬의 위증>은 크리스마스 아침, 시신으로 발견된 14세 소년의 죽음을 둘러싼 거짓과 진실을 밝히기 위한 5일간의 숨막히는 재판을 그린 미스터리 영화이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는 경찰의 발표와 불량 학생에 의해 살해 되었다는 익명의 고발장, 그리고 언론의 과잉 보도가 빚어낸 새로운 희생자. 더 이상 어른을 믿지 못하는 학생들이 교내 재판을 통해 스스로 사건의 진실을 파헤쳐 나가는 과정을 긴박하고 스릴 넘치게 그리며 최고의 긴장감을 선사한다. 실제로 지난 26일 폐막한 제19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월드 판타스틱 시네마부문에 공식 초청되어 국내 관객들에게 처음으로 공개된 <솔로몬의 위증>은 관객들로부터 신선한 충격을 안겨줬다. 전편과 후편을 합쳐 4시간 30분이라는 긴 상영시간에도 불구하고 보는 내내 긴장감을 놓을 수 없었던 이야기 전개와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 배우들의 연기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극 중 사건의 진실을 앞에 두고 팽팽한 긴장감을 조성하는 료코와 간바라 역에는 일본을 이끌어갈 차세대 스타 후지노 료코(료코 역)와 이타가키 미즈키(간바라 역)가 맡았다. 만 명의 지원자가 몰린 일본 최대 규모의 오디션을 통해 캐스팅 된 두 사람은 <솔로몬의 위증>에서 생애 처음으로 영화 주연을 맡았지만 열다섯 살 신인배우답지 않은 거침없는 연기로 관객의 시선을 압도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후지노 료코는 극 중 자신이 맡았던 배역의 이름을 예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03년 아역 배우로 데뷔한 이타가키 미즈키는 현재 일본의 아이돌 그룹 M!LK의 멤버로도 활동, 연기와 노래를 병행하고 있다.

 

 

 

 

일본 추리 소설을 대표하는 미야베 미유키의 원작과 일본을 빛낼 차세대 스타들이 총 출동하여 진실을 향한 5일간의 숨막히는 재판을 그린 영화 <솔로몬의 위증>은 미스터리 장르를 좋아하는 관객들에게 올 여름 최고의 영화로 기억될 것이다. 오는 8 27 <솔로몬의 위증 전편: 사건>을 시작으로 9 3 <솔로몬의 위증 후편: 재판>이 연이어 개봉하여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ABOUT MOVIE

 

n  제목             솔로몬의 위증 전편: 사건 Solomon’s Perjury I

   솔로몬의 위증 후편: 재판 Solomon’s Perjury II

n  원작             미야베 미유키 [솔로몬의 위증]

n  감독             나루시마 이즈루

n  출연             후지노 료코, 이타가키 미즈키

n  장르             미스터리

n  제작연도       2015

n  상영시간       전편: 사건 121분 / 후편: 재판 149

n  관람등급       15세 관람가

n  개봉일          전편: 사건 2015 8 27일 / 후편: 재판 2015 9 3

n  수입/배급      엔케이컨텐츠

n  공식페이스북  www.facebook.com/nkcontents

 

 

 

SYNOPSIS

 

일본 추리소설의 대가 미야베 미유키 원작!

진실을 향한 5일 간의 숨막히는 재판이 펼쳐진다!

 

솔로몬의 위증 전편: 사건

같은 반 친구가 죽었다!

 

일본 도쿄에 위치한 조토 제3중학교. 크리스마스 아침 눈 쌓인 학교 뒤뜰에서 2학년 가시와기가 시신으로 발견된다. 경찰과 학교는 자살로 결론 내리지만 오이데 패거리가 죽이는 걸 봤다는 익명의 고발장이 접수되며 가시와기의 죽음은 학교 폭력에 의한 살인사건이라는 의혹을 받는다. 그리고 이 고발장이 방송 기자의 손에 들어가면서 사건은 걷잡을 수 없는 상황으로 치닫으며 통제 불능의 상황이 된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는 경찰의 발표와 살해 되었다는 언론의 과잉 보도, 그 어느 것도 믿지 못하는 학생들은 교내 재판을 통해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솔로몬의 위증 후편: 재판

누군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 ?

 

익명의 고발장에서 범인으로 지목한 사람은 조토 제3중학교의 최고 문제아 오이데. 가시와기와 같은 반이었던 료코는 검사가 되어 그의 범죄를 입증하기 위한 증거를 수집한다. 가시와기의 초등학교 친구인 간바라는 료코의 주장과 반대로 오이데의 무죄를 밝히기 위해 그의 주변을 조사한다.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진행하는 교내 재판의 심리기간은 5. 료코와 간바라는 그 동안 모은 증거와 증인을 바탕으로 자신의 주장이 옮음을 입증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심리가 진행될수록 사건에 대한 증인들의 진술은 엇갈리고, 모두가 외면했던 새로운 사실들이 수면위로 등장하면서 재판은 혼란에 빠진다. 과연 이 재판장에서 가시와기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밝혀낼 수 있을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