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뉴스

<무산일기> 박정범 감독의 4년 만의 신작 <산다> 제67회 로카르노국제영화제 청년비평가상, 제29회 마르델플라타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제13회 피렌체한국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수상

by 인생은 덕질 2015. 4. 13.

 

 

박정범 <산다>

 

 

 

 

<무산일기> 박정범 감독의 신작 <산다>가 2015년 5월 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최초 공개한다.

[각본/감독: 박정범 | 제작: 세컨드윈드필름, ()산다문화산업전문회사 | 배급: 리틀빅픽처스 | 출연: 박정범, 이승연, 박명훈, 신햇빛 | 개봉: 20155]

 

 

 

<무산일기> 박정범 감독의 4년 만의 신작 <산다> 5월 개봉!

왜 난 하나도 가질 수 없는 거야?”

티저 포스터 & 티저 예고편 최초 공개!

 

 

5월 개봉을 확정한 영화 <산다>는 가진 자들이 더 가지려고 발버둥치는 현실에서 더 이상 빼앗길 것도 없는 한 남자의 끈질긴 살 길 찾기를 그린 작품으로 첫 장편 데뷔작 <무산일기>를 통해 평단과 관객들에게 작품성과 연출력을 인정 받은 박정범 감독의 4년 만의 신작이다. 제15회 전주 국제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 후 제67회 로카르노 국제영화제 ‘청년비평가상’, 제29회 마르 델 플라타 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오브라 씨네 배급상’, 제25회 싱가폴 국제영화제 ‘특별언급상’, 제13회 피렌체한국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수상 등 15여개 국제영화제에 초청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포스터는 육체 노동자인 주인공 ‘정철’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찰나에 포착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끈다. “왜 난 하나도 가질 수 없는 거야?”라는 주인공의 척박한 현실과 절박한 심리를 담은 카피와 함께 감독이자 주연을 맡은 박정범 감독의 복잡미묘한 눈빛이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주인공 ‘정철’이 황량한 숲 속에서 나무를 베는 도끼질 장면으로 시작되는 티저 예고편은 강렬한 배경음악과 함께 고된 노동과 폭력의 이미지들이 교차되며 긴장감을 극대화시킨다. 거칠게 숨을 몰아 쉬고 온 몸으로 돌을 끌며 몸부림치는 ‘정철’의 마지막 모습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다>’ 라는 카피와 어우러져 보는 이들로 하여금 궁금증을 유발한다.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하며 2011년 <파수꾼>, 2012년 <피에타>, 2013년 <지슬>, 2014년 <한공주>를 잇는 올 해의 독립영화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는 영화 <산다>는 2015년 5월 개봉 예정이다.

 


 

INFOMATION

제목: 산다

영제: Alive

각본/감독: 박정범

제공: 산수벤처스㈜, ()전주국제영화제

공동제공: 오퍼스픽쳐스()

제작: 세컨드윈드필름, ()산다문화산업전문회사

배급: 리틀빅픽처스

출연: 박정범, 이승연, 박명훈, 신햇빛

개봉: 20155월 21일 

 

 

 

 

 

 

 

 

 

 

 

 

 

 

 

 

댓글